치아 부정 교합 원인 | 치료 후기

치아 부정 교합 원인 | 치료 후기 공유 드립니다. 교합이란 입을 다물었을 때 위아래 턱의 치아가 서로 맞물리는 상태를 말하며 부정교합이란 어떤 원인에 의해 치아의 배열이 가지런하지 않거나 위아래 맞물림의 상태가 정상의 위치를 벗어나서 심미적, 기능적으로 문제가 되는 교합 관계를 의미합니다.

이는 상악이나 하악 중 어느 한 쪽이 더 전방으로 나와 있거나 혹은 뒤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경우 등이 있을 수 있는데 부정교합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치아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정 교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부정 교합의 원인

This is 치아 부정 교합 원인 | 치료 후기

부정 교합은 상. 하악 앞니들이 삐뚤어지고 교합 및 치아중심이 맞지 않은 치아 부정 교합을 기준으로 누군가를 상대하며 대화를 자주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매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부정교합의 원인은 턱관절 장애입니다.

턱관절 장애의 원인은 발과 발가락 신경고장으로 힘이 약해져서 오게 되는데 발과 발가락 힘이 약해지면서 한쪽 발과 발가락 힘이 더 약해지게 되어 몸이 약한 쪽으로 기울면서 오게 됩니다. 한쪽 발과 발가락 힘이 더 약해질 때에는 몸의 무게 중심이 약한 쪽으로 쏠리게 되면서 턱이 틀어지고 안면도 비대칭이 되며 골반 틀어짐, 척추 변형 등 몸 전체가 뒤틀리게 됩니다. 이런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편두통, 어지럼증, 이명/난청 등의 문제를 동반하게 됩니다.

부정 교합 치료

부정 교합 치료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로는 원인 제거를 통한 장기간 치료이며 두번째로는 단기적인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장기 치료

부정 교합 치료는 근본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둔채로 이 교정을 하게 되면 턱관절이 교정될 수 없습니다. 턱관절이 교정되면 부정교합은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턱관절 장애를 일으키는 약해진 발을 강하게 해줘서 몸이 똑바로 서게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신경 고장으로 약해진 발과 발가락 힘을 강하고 튼튼하게 해줘서 몸이 똑바로 세워지고 좌우 균형을 이루게 되면 중력의 영향을 받는 몸의 무게 중심이 다시 정중앙으로 오게 됩니다.

이때 경직된 턱근육을 풀어주면 좌우 균형을 이루면서 턱관절 문제도 없어지고 입을 편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좌우 턱관절 주변과 턱좌우를 손으로 만져보면 한쪽 근육이 경직되어 있고 통증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그 근육이 풀려서 부드럽고 탄력 있게 되어야 치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새로 발견된 놀라운 자연 의학의 자연 치유의 방법으로 반드시 낫고 완치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약도 쓰지 않고 자연 치유의 방법으로 하루 빨리 치료를 하고 싶다면 유튜브 “newKSNS”에 들어가서 허리디스크, 편두통, 어지럼증, 발과 발가락의 구조와 기능 등에 대한 동영상을 보게 되면 왜 이런 문제가 일어나고 어떻게 해야 완치될 수 있는지 확실히 이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단기 치료

부정교합에 대한 또 다른 치아 교정 치료는 치아들이 올바른 위치로 이동하여 부정교합이 개선될 수 있도록 치아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으로 일정 기간 동안 교정 고무줄이나 교정용 장치를 사용하여 치아를 이동 시킵니다. 따라서 부정교합으로 인해 발생하는 치아와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일상적인 구강 관리와 치아 건강 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교정 치료를 받기 전과 마찬가지로 교정 치료 후에도 일상적인 구강 관리를 철저히 하여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 교합 치료 후기

부정 교합 치료를 통하여 현재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확한 진단을 기초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치료를 계획하기 위해 우선 엑스레이 분석이 진행되었으며 상악 앞니들의 비대칭 및 뻐드러짐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약간의 돌출 증상도 보이고 있었으며 이를 기준으로 외모를 고려하여 자세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치료 계획 수립 및 교정장치 결정

치아 부정 교합 교정을 진행하기 위한 계획으로는 오른쪽 상악에 잘못 자란 있는 측절치를 포함하여 2개의 치아를 발치하여 치아를 정확한 위치로 옮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악의 경우에는 치간삭제를 통해 안쪽으로 이동시킨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교정 장치는 자가 결찰방식의 장치 중 가장 눈에 덜 띄고 심미적인 데이몬 클리어 및 화이트 와이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환자와 상의하여 결정하였습니다.

치료 종료 및 기간

자가 결찰 방식의 장치를 활용하여 2년 가량의 치료 기간을 고려하게 되면 약 300만 원~800만 원 내외 수준의 비용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치아 부정 교합 교정 치료도 1년 4개월 정도의 치료 기간이 소요 되었으며 문제가 되고 있었던 위아래 치열의 부조화 및 돌출 증상이 조화롭게 잘 개선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