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별 치아 교정 가격 | 비용 얼마면 될까?

👈 Click! 투표!

종류별 치아 교정 가격 | 비용 얼마면 될까? 치아 교정은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교정기를 착용하는 기간과 교정기 종류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치아 교정의 평균 가격은 약 300만 원 정도입니다.

그러나 교정 기간이 길어지거나 교정기의 종류가 복잡할수록 가격이 더 올라갈 수 있으며 교정 치료를 시행하는 병원이나 치과가 위치해 있는 지역, 규모, 시설 등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 교정을 하려는 사람들은 교정 치료를 시행하는 병원이나 치과에서 상담을 받아 비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교정 비용

This is 종류별 치아 교정 가격

치아 교정은 치아의 위치, 교정 방법, 교정 치료의 기간 등이 비용 결정에 영향을 미치며 보통 치아 부분 교정 비용은 전체 교정 치료 비용보다 비교적 낮으며 교정이 필요한 치아가 몇 개 인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최대 14,000,000원 이고 평균은 4,060,000원, 최소 800,000원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교정 치료 비용에는 다양한 요소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치과 및 교정 치료 전문의의 지역 및 경험 수준, 교정기기 및 재료의 종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 부분 교정을 위해 치과를 방문하고 상담을 받은 후에 해당 치과에서 제시하는 비용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교정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류별 치아 교정 비용

치아 교정에는 메탈교정, 세라믹교정, 투명교정, 설측교정 등 교정 종류에 따라 비용도 상당히 큰 차이를 보이는데 실제 리뷰를 바탕으로 종류별 교정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교정은 종류에 따라 비용 차이가 크게 납니다. 평균 비용으로 봤을 때 클리피씨교정 431만원, 세라믹교정 400만원, 메탈교정 359만원 순으로 비용이 많이 나갑니다.

투명교정과 설측교정의 경우 심미성이 뛰어나지만 교정 가능한 경우가 제한되고 비용 또한 다른 교정 방법에 비해 높으며 실제로 최고 1,400만원은 설측교정의 최대 비용 입니다. 또한 치아 전체를 다 진행하는 교정과 부분만 진행하는 부분 교정 비용에는 차이가 있으며 앞니 교정과 같은 부분 교정일 경우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교정 비용을 알아볼 때에는 교정 상담 및 정밀 검사 비용, 교정 장치 비용, 월 비용, 유지 장치 비용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데 이들 중 하나만 알려주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교정 상담과 정밀 검사 비용

교정을 하기에 앞서 먼저 교정 치료가 적용될 수 있는지 교정을 한다면 어떤 종류의 교정을 할 지와 시간이 얼마나 걸릴 지 그리고 최종적인 교정 비용은 얼마인지에 대한 교정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수 단계입니다.

교정 상담은 육안으로 간단히 보거나 X-ray를 찍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교정 정밀 검사의 경우 사진기로 치아를 구석구석 찍고 치아를 본을 뜬 후 X-ray를 찍습니다. 치과에 따라 교정 상담만 진행할 수 없고 정밀 검사를 무조건 함께 진행해야 하는 치과들도 있으므로 치과를 방문하기 전에 직접 전화로 확인해야 합니다.

  • 교정 상담 비용 : 최대 59,000원, 평균 14,000원, 최소 4,000원
  • 교정 정밀 검사 비용 : 최대 250,000원, 평균 130,000원, 최소 80,000원

서울지역 치아 교정 가격

서울지역에서 치아 교정 가격은 교정이 필요한 치아의 위치, 교정 방법, 교정 치료의 기간 등이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데 서울의 경우에는 교정 치료 비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서울 내에서도 치과나 교정 치료 전문의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서울지역에서 치아 교정 비용은 전국 평균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지만 치과나 전문의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 교정을 고민하고 있다면 여러 치과나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고 비교 검토 해보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비용 대비 효과를 볼 수 있는 교정 치료를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