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임플란트 치료 과연 안전할까?

수면 임플란트 치료 과연 안전할까요? 임플란트 치료는 고난이도에 속하고 내원 횟수가 잦으며 통증이 심한 수술이기 때문에 치과 공포증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는 더욱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는 치아를 깎아내는 기계 소리, 치료 중 갑자기 나타나는 통증, 수십분 동안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고통 등 여러가지가 떠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치과 치료를 미루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치과 공포증’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과 의사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고객들을 잘 끌여 들여야 임플란트의 발전으로 자연스럽게 수면으로 진행하면 병원은 경제적으로도 많은 이득이 될것 입니다.

‘수면 임플란트’란 말 그대로 임플란트 수술 전 수면유도제를 혈액에 주입하여 잠이 든 동안에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잠깐 잠들었다가 눈을 뜨면 임플란트 임시 치아까지 완성되어 있어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일반 임플란트 수술 가격(120만원)에서 수면 유도제의 가격(20만원)만 더하면 됩니다. 이 수면 유도제는 경제적인 여유만 된다면 편하게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가격은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병원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면마취

This is 수면 임플란트 치료

수면 임플란트는 전문의 입장에서는 너무 잘 자다보면 자는 자세를 이리저리 바꾸거나 잠꼬대를 심하게 하는 등 수면 임플란트 치료를 불편하게 만들어서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치료전에 적당한 용량을 주입하면 깊은 수면에 빠지게 되며 수면 임플란트에는 ‘케타민’ 혹은 ‘미다졸람’ 성분을 사용합니다.

이때 도중에 깰수도 있지만 추가적으로 약물을 주입해 주면 다시 잠이 들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며 수면 임플란트 수술에 케타민과 미다졸람이라는 성분을 사용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섞어서 사용하기도 하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수면임플란트 후기

수면 임플란트를 하게 될 경우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치료 장점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 시에 환자의 잇몸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5번~ 6번 정도는 방문해야 합니다. 바쁜 사람에게 5번~6번 치과를 방문하는 일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인데 수면 임플란트 시에는 2번~3번의 방문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임플란트 수술은 원데이 임플란트의 한 종류라고 봐도 무방함에도 일반 임플란트와 다른점은 수면유도제의 사용여부에 있습니다. 환자의 요구에 따라 당일에 임시 보철물을 연결하기도 하고 연결하지 않기도 하지만 임시보철물은 말 그대로 임시 보철물이기 때문에 잠깐 사용하다가 최종적으로는 실제 보철물로 바꿔야 합니다.

당일에 임플란트 치료가 끝나지만 내원 횟수가 2번~3번인 이유는 최종보철물을 장착해야 하기 때문에 수면 임플란트 가격 책정 시 수면제 사용량에 따라 추가적인 금액이 발생하여 금전적인 부담이 느껴지는 경우 수면 임플란트 대신 당일 임플란트만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수면 임플란트는 치료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적, 심리적인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치료 단점

수면 임플란트가 일반 임플란트보다 훨씬 편하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많은 환자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통증입니다. 수면 임플란트 시 통증을 전혀 느끼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임플란트 통증은 잇몸을 절개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라서 수면에서 깬 후에 잇몸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통증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는 사람들은 진통제를 맞았다고 생각이 들며 일부 수면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병원에서 수면에서 깨어난 후 통증을 크게 느끼지 못하도록 ‘자가통증 조절장치’를 이용하여 강력한 진통제를 투여하기 때문에 통증을 크게 느끼지 못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은 본인이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봐야 알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수면 임플란트를 진행하더라도 수면에서 깬 후 잇몸의 마취가 풀리면 어느정도의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과 수면마취 후기

“뭐 수면제를 먹었으니 그럴수도 있지”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위험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보호자가 동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위험 때문에 일부 병원에서는 치료가 끝난 뒤 두~세시간 정도 휴식을 취하다가 퇴원을 시키기도 하는데 수면 임플란트 후기를 살펴보면 기억상실증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면 유도제를 사용하다 보니 간혹 병원에서 치료를 끝낸 뒤 집으로 복귀하던 기억이 없다는 후기들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련 알면 돈이 되는 정보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 장단점 | 수명 핵심 요약
임플란트 과정 | 비용 | 수명 | 통증 | 1개 가격 2023
임플란트 가격 싼곳 얼마까지 알아봤니?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보험 적용 전후 얼마일까?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얼마까지 알아봤니?

수면임플란트 비용

여러 상황에 따라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임플란트종류’, ‘치조골 이식필요 여부’, ‘수면유도제 가격’ 이 3가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기서 말하는 임플란트 종류는 브랜드를 의미하며 국산과 외국산 브랜드가 있으며 치조골 이식수술과 수면 유도제(성분)는 비보험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스스로 가격을 책정합니다.

따라서 병원마다 최종적인 수면 임플란트 가격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치조골 이식수술은 40만원, 수면 유도제 가격은 20만원 정도입니다.

비보험인 치조골 이식수술과 수면 유도제의 가격을 가장 저렴하게 책정한 좋은 병원을 잘 찾아보는 것이 관건입니다. 잇몸뼈가 충분하다는 가정하에 수면 임플란트 가격은 대략 140만원 정도로 이는 잇몸뼈가 충분하기 때문에 치조골 이식수술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가장 보편적인 국산 임플란트 브랜드 비용이 120만원 정도입니다.

여기서 수면 유도제 가격 20만원을 더하면 140만원이라는 수면 임플란트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만 65세 이상이라면 임플란트 종류에 대해서 70%를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데 120만원 짜리 임플란트 브랜드를 정한 경우 30%인 36만원의 본인부담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수면 임플란트는 36만원에 수면 유도제 비용 20만원을 더하여 56만원 이면 가능합니다. 단, 수면 임플란트에 대한 보험은 두개의 임플란트에 대해서만 적용합니다.

임플란트 수면 치료 후기

관련 추천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