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 교정 후 식사 | 음주 | 운동 | 양치 후기

발치 교정 후 식사 | 음주 | 운동 | 양치 후기 공유 드립니다. 발치 교정은 치아 교정 치료 중 하나로써 불필요한 치아를 제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치아 교정을 시작하기 전에 발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며 치아 교정을 진행하면서 추가적으로 발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발치는 치아 교정 치료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이에 따라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발치 교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치 교정 후 식사

This is 발치 교정 후 식사 | 음주 | 운동 | 양치 후기

발치 후 24시간 동안 고체 음식은 물론 끈적이는 음식과 딱딱한 음식, 과일, 씨앗 등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발치 부위에서 자극이 생기지 않도록 너무 뜨거운 음식과 음료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후에는 소금물을 이용한 살균과 구강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음식물이 발치 부위에 끼이면 즉시 깨끗이 씻어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발치 교정 후 식사는 꼭 조심해야 합니다.

발치 교정 후 음주

발치 교정 후 몇 일간은 식이 조절이 필요하며 음주를 하게 되면 치아와 이물질 사이에 공간이 생겨 치아 교정이 더디거나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섭취로 인해 출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교정 발치 후에는 음주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교정 통증

발치한 부위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다르며 통증 완화를 위해 약을 복용하거나 찜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치 교정 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발치 후 일정 기간 동안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칫솔질을 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교정 치과에서는 발치 후 관리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 줍니다.

발치 교정 고통

발치 교정 후에 고통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므로 발치 전에 교정 치과에서 꼭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고 교정 발치 전,후에 필요한 통증 완화제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치 후에는 교정 치과에서 권장하는 식이 요법과 구강 청결 관리를 철저하게 지켜주면서 치아 주변 부위의 염증이나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치 교정 후 운동

발치 교정 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운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입술이나 볼이 부어오르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무리한 운동을 하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교정 발치 후에는 담배와 알코올 등 자극성 음료나 식품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첫 몇 일은 휴식을 취해야 하며 음식도 과도하게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발치 교정 후에는 치아 교정 치료를 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치아 및 입안 관리를 철저히 하고 청결 유지에 신경써야 합니다.

발치 교정 후 양치

발치 교정 후에는 수술 부위가 아프거나 부음으로 인해 양치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하여 꼼꼼하게 양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부위를 피해 부드럽게 양치하고 칫솔이나 치실에 너무 강한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수술 후 몇 일 동안은 양치하면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을 사전에 교정 치과 의사와 상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교정 후기

발치 교정은 교정 치과에서 교정 치료 중에 교정기를 장착하고 치아를 이동시킨 후에 치아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교정기를 제거하기 전에 발치(뽑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교정 치료의 종류, 교정기의 종류와 사용 기간, 개인의 구강 상태와 협조 정도, 교정 치료 전후의 구강 관리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정 치료는 비교적 오랜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교정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는 치과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교정 치료 방법과 예상되는 후유증 등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교정 치료 후에는 교정 치료 기간 동안 치아와 구강을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치과의사와 꾸준한 검진과 메인테넌스를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