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미백제 추천 종류 | 얼마나 써야 하얗게 될까요? 다양한 치아 미백제가 있지만 구강 관리와 미백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치아 상태와 건강입니다. 제품이나 시술을 받기 전에 치과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의 구강 상태와 부작용을 고려한 안전한 치과 미백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치아 미백제는 치아 표면의 색을 밝게 만드는데 사용되는 전문 제품으로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치아 미백제 종류
- 미백 치약 : 일반 치약과 유사하게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 있는 방법으로 미백 성분이 함유되어 치아를 점차 밝게 만들어 줍니다.
- 미백 스트립 : 미백 물질이 함유된 얇은 플라스틱 스트립으로 치아에 밀착 시켜 사용하며 꾸준한 사용으로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미백 젤과 트레이 : 미백 젤을 개인 맞춤 트레이에 놓고 치아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강력한 미백 효과를 원할 때 사용됩니다. 치과에서 진행될 수도 있고 치과에서 제공하는 홈 블리치용품으로 집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미백 펜 : 미백 물질이 담긴 펜을 사용하여 치아 표면에 직접 발라주는 방식으로 소량의 제품을 특정 부분이나 틈새에 원하는 만큼 미백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셀프 치아 미백
셀프 치아 미백은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류의 치아 미백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서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로 사용되는 셀프 치아 미백 시 지켜야 하는 사항입니다.
- 미백 치약 : 미백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여 일상적인 칫솔질 시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미백 치약을 사용할 때 과도한 양이나 힘을 줄 경우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미백 스트립 : 미백 스트립은 치아 표면에 직접 붙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일정 기간 꾸준히 사용하면 치아 색이 밝아질 수 있습니다. 이때 스트립은 잇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용 시간은 제품의 지침에 따라 지켜야 합니다.
- 미백 젤과 트레이 : 개인 맞춤 트레이에 미백 젤을 넣어 치아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효과적인 미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미백 치료에 사용되는 젤과 트레이를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치과에서 처방 받은 홈 블리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지시 사항을 명확하게 따라야 합니다.
치아 미백제 부작용
부작용을 예방하고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지시 사항을 정확히 따르고 과도한 사용을 피해야 하며 치아 미백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치아 과민증 : 미백제 사용 후 치아가 냉각제, 열음식, 단 음식 또는 신 음식에 과민 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일시적이지만 지속적인 과민증이 발생할 수도 있어 사용을 줄이거나 중단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 잇몸 자극 및 통증 : 미백제 사용 시 잇몸이 자극 받거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시 잇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불편한 증상이 생기면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 치아 표면 손상 : 미백 화학 물질이 치아의 손상된 표면과 접촉하거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치아에 추가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치과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제품 사용을 중단하고 필요한 경우 치과에서 기존 손상 부위에 대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아 미백제 추천
치아 미백제 중 개인의 구강 상태와 미백 목표, 예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추천하는 치아 미백제 입니다.
- 미백 치약 : 와이트 글로(White Glo)와 양치질(Yanxizhil) 등은 꾸준한 사용으로 점진적인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미백 치약입니다.
- 미백 스트립 : 크레스트 3D 화이트 스트립(Crest 3D White Strips)와 오랄비 화이트 스트립(Oral-B White Strips)은 사용이 간편하고 빠른 시간 내에 눈에 띄는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미백 젤과 트레이 : 오파리스스(Opalescence) 미백 젤과 트레이와 나이트 화이트(NiteWhite)는 강력한 미백 효과를 원하는 경우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