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 초기증상, 생존율 확인하세요!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은 전립선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진행될수록 관련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방광 문제: 배뇨 불편, 자주 배뇨하는 빈도 증가, 약간혈이 섞인 뇨, 야간 배뇨 증가
  • 소변 문제: 소변 약한 유출, 혈뇨, 소변 통증
  • 에너지 감소 및 피로: 체력 감소, 지속적인 피로감
  • 체중 변화: 체중 감소 혹은 증가, 식욕 변화
  • 골계 통증: 골계나 척추부위 통증
  • 남성 성기 기능 저하: 난청, 발기 부전, 성욕 감소 등의 증상

전립선암의 초기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위의 증상들은 초기 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 상담이 중요합니다.

전립선암 생존율

전립선암의 생존율은 초기 진단 시점, 암의 진행정도, 치료방법 등에 영향을 받으며, 1기부터 4기까지의 생존율이 달라집니다.

5년 생존율 기준 1기 약 100%
2기 약 99%
3기 약 98%
4기 약 29%

전립선암은 초기에 진단받을수록 생존율이 높지만, 3기와 4기에서는 생존율이 현저히 낮아지므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과 1기 ~ 👈 클릭

PSA 수치란?

PSA는 전립선에서 생성되는 단백질로, 전립선암의 조기 발견과 추적, 치료 효과 평가에 사용됩니다. PSA 수치는 일반적으로 ng/mL(나노그램/밀리리터)로 표시되며, 정상 범위는 4.0 ng/mL 이하입니다.

질문 1. 전립선암의 초기증상은 무엇인가요?

답변1. 전립선암의 초기증상으로는 요로 증후군, 방광 혹은 장기 동작에 변화, 혈뇨, 성병증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다른 전립선 건강 문제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 상담이 필요합니다.

질문 2. 1기 ~ 4기 전립선암의 생존율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2. 1기 전립선암의 5년 생존율은 약 100%에 가깝습니다. 2기에서는 5년 생존율이 80~90%로 예측되며, 3기에서는 약 50%로 감소하고 4기에서는 5년 생존율이 30% 내외로 낮아집니다.

질문 3. 전립선암의 4기 생존율이 낮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3. 전립선암이 4기로 진행될 경우 주변 조직이나 림프절로 전이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치료가 더 어렵고 생존율이 낮아집니다. 4기 전립선암은 주로 다른 장기로 전이되어 전신적 질환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