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필요한 이유와 방법

사랑니 발치 이유

사랑니 발치는 사랑니가 옆의 치아와 겹치거나, 잇몸 뼈 아래에 묻혀 있거나, 충치나 잇몸 염증을 일으킬 때 필요합니다.

• 사랑니가 발치되어야 하는 경우: 사랑니가 옆의 치아를 밀어내거나, 충치나 잇몸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
  • 사랑니가 발치되지 않아도 되는 경우: 사랑니가 완전히 맹출되어 있고, 충치나 잇몸 염증이 없는 경우.

사랑니 발치 여부

치과 의사는 사랑니의 위치, 방향, 상태를 확인한 후 발치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사랑니 뽑아야 하나요? 발치 👈 클릭

사랑니 발치 후 효과

치아 건강 유지 질환 예방 일시적 통증
사랑니 발치로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충치, 잇몸 염증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치 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나, 며칠 내에 사라집니다.

사랑니 발치 고려 사항

사랑니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는 사랑니가 완전히 맹출되지 않거나, 옆의 치아와 겹쳐 음식물이 끼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사랑니 발치 후 통증은 사랑니의 위치와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대부분은 발치 후 1~2일 동안 가장 심하고, 며칠 내에 사라집니다.

질문 1. 사랑니 뽑아야 하나요?

답변 1. 사랑니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종종 사랑니는 치아 통증이나 이동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치과 의사를 방문하여 권고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2. 발치 안 해도 되는 사랑니는?

답변 2. 사랑니가 올바른 위치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접 치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발치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아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