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런 이빨 하얗게 만드는 3가지 방법

👈 Click! 투표!

누런 이빨 하얗게 만드는 3가지 방법 공유 드립니다. 누린 이빨을 하얗게 만들려면 지속적인 구강 관리와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하며 효과가 없거나 빠른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치과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시술을 진행해야 하며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아 예방하고 구강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아 미백 시술에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누런 이빨 이유

This is 누런 이빨 하얗게 만드는 3가지 방법

누런 이빨이 되는 주요 이유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발생하지만 특히 개인의 구강 관리와 영양 상태, 생활 습관 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다음은 누런 이빨이 되는 일반적인 이유 입니다.

  1. 구강 위생 부족 : 불규칙하거나 미흡한 칫솔질과 치실 사용 부족 등으로 인해 치아 표면에 음식 잔여물과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변색이 발생합니다.
  2. 흡연 : 담배 연기에 포함된 일산화탄소, 니코틴, 타르 등 나쁜 물질이 이빨 표면을 칠함으로써 변색을 일으킵니다.
  3. 음식과 음료 : 커피, 홍차, 와인, 콜라 등 치아에 색소가 칠해지는 음식과 음료의 섭취로 변색이 발생합니다.
  4. 노화 : 연령이 증가하면서 치아의 실질 안쪽에 있는 상아질이 얇아지고 바깥쪽 실체질이 두꺼워져서 이빨이 누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5. 구강 질환 : 치주질환, 치석 또는 치아우식 등과 같은 구강 질환으로 인해 이빨 표면이 손상되고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외부 요인 : 특정 약물, 과일주스 소비, 화학물질과의 접촉, 치료 과정 중에 일어난 합병증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변색도 있습니다.

누런 이빨 개선

  1. 정기적인 칫솔질 : 하루에 최소 2번, 아침과 저녁으로 식사 후 30분 이내에 칫솔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실 사용 : 치실은 칫솔로는 닦아낼 수 없는 치아 사이의 찌꺼기를 제거해 주는데 하루에 한 번, 일반적으로 저녁에 치실 사용을 권장합니다.
  3. 미백 치약 사용 : 미백 치약은 치아 표면의 얼룩과 누린 이빨을 밝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 칫솔질을 할 때 미백 치약을 사용합니다.
  4. 음식 및 음료 관리 : 커피, 차, 와인, 콜라 등 변색을 일으키는 음식 및 음료의 섭취를 줄이면 이빨을 더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금연 : 흡연은 치아에 심한 변색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금연을 통해 치아의 변색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정기적인 치과 검진 및 치석 제거 시술 : 치석은 변색의 주요 원인으로 치과에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고 치석 제거 시술을 통해 이빨을 밝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7. 치아미백 시술 : 치약 등 일상적인 관리만으로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치과 클리닉에서 진행되는 레이저 미백, 원판 미백, 홈 미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아 미백 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치아 미백

치아 미백은 이빨의 얼룩, 변색, 누런 때를 제거해서 더 깨끗하고 밝은 색으로 되돌리는 과정입니다. 개인의 상황과 예산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여러가지의 일반적인 치아 미백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 미백

치과 전문가에게 처방받은 미백 젤과 함께 사용되는 개인용 미백 트레이를 이용해 집에서 치아 미백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꾸준히 사용해야 하며 비교적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치과 미백

치과 클리닉에서 진행하는 레이저 미백, LED 미백 등 전문적인 치과 미백 시술로써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원판 미백

치과에서 사용하는 높은 농도의 미백 약제를 이용하여 치아 표면에 바르고 환경 요소로 부터 보호하는 원판을 사용해 치아 미백을 진행합니다. 높은 농도의 미백 약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아 누런 얼룩

누런 얼룩을 제거하려면 먼저 원인에 따라 대처해야 하는데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음식 및 음료 섭취 : 커피, 차, 와인, 콜라 등 얼룩이 생기기 쉬운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면 치아 표면에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흡연 : 흡연은 이빨 표면에 니코틴과 타르 등 물질이 치아에 붙어서 변색을 일으킵니다.
  3. 구강 위생 부족 : 정기적이고 충분한 칫솔질과 치실 사용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음식 잔여물과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치석 축적 : 치석이 축적되면 이빨 표면에 누런 얼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치석 제거 시술이 필요합니다.
  5. 약물 영향 : 테트라사이클린 항생제 등 일부 약물을 사용하면 치아에 누런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나이와 노화 : 나이가 들면서 치아의 실질이 노화되고 교질이 단단해지면서 누런색을 띄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누구에게나 상대적으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